KB국민카드, 와디즈와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나선다
KB국민카드, 와디즈와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나선다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억원 규모 펀드 조성 계획… "스타트업 안정적 성장 지원"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동철)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업체 와디즈(Wadiz)와 손잡고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투자 강화를 위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펀드' 조성에 나섭니다.

KB국민카드는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 사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발굴과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KB국민카드는 △신규고객 유치 △공동 마케팅 △신규업무 발굴 등 전략적 협력과 함께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투자 강화를 위해 CVC 펀드 조성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우선 과제로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 규모 이상 판매된 우수 제품에 대해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KB국민카드 고객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 보일 계획입니다.

또 ‘와디즈 멤버쉽(W9)’ 회원 대상 제휴카드 개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 카드 회원 모집 등 양 사간 상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규 사업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실질적인 협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와 별도로 양 사는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과 연계해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목적의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10억원 규모로 만듭니다.

이 펀드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로 KB국민카드의 미래 신사업 발굴과 관련해 연관성 높은 혁신적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자금을 투자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마케팅 등 KB국민카드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달 중 참가 희망 업체 모집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퓨처나인 3기’와 관련해 프로그램 참여 업체에 대한 검증과 자금 조달 또는 후속 투자 필요 시 ‘와디즈’가 보유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모토로 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스타트업들과 혁신적 신사업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