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플로·지니뮤직 "음악 플랫폼 업계 신뢰 깨졌다…참담한 심정"
벅스·플로·지니뮤직 "음악 플랫폼 업계 신뢰 깨졌다…참담한 심정"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NHN 벅스)
(사진=NHN 벅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최근 멜론이 저작권료를 편취한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벅스, 플로, 지니뮤직, 바이브 등 4개 음악사가 공동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멜론에서 저작권료를 빼돌린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 대해 형언하기 어려운 참담함을 느낀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음악 서비스 제공에 있어 신뢰의 근간이 되어야 하는 정산과정에서 불법행위가 발생한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으며, 음악 서비스 플랫폼들이 다년간 노력하며 쌓아온 업계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한 행위이기도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지금까지 벅스, 플로, 지니뮤직, 바이브 등 4개 음악 서비스 플랫폼은 저작권을 보호하며 창작자, 소비자와 함께 합법적인 유료 음악서비스 시장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에 상기 4개사는 이번 사안의 심각성과 그 영향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음악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및 신탁4단체와 함께 서비스와 정산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방안 수립 및 이행에도 적극 동참하고, 서비스 정산에 대한 감사를 포함해 신뢰 회복을 위한 모든 조치에 적극 협조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