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오는 9월까지 인천 ‘송도 SK VIEW’ 입주 진행
SK건설, 오는 9월까지 인천 ‘송도 SK VIEW’ 입주 진행
  • 조준혁 기자
  • 승인 2019.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조준혁 기자] 

SK건설 인천 '송도 SK뷰(VIEW)' 전경 [사진제공=SK건설]
SK건설 인천 '송도 SK뷰(VIEW)' 전경 [사진제공=SK건설]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의 ‘송도 SK뷰(SK VIEW)’ 입주를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습니다.

SK건설에 따르면 송도 SK뷰는 지하 2층~지상 43층의 11개동 총 2100가구 규모로 이뤄졌습니다. 전용면적은 ▲75㎡ 67가구 ▲84㎡ 1952가구 ▲99㎡ 81가구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습니다.

단지 내에는 센트럴파크(중앙공원), 자연형 연못, 가족 캠핑 숲 등 휴식공간과 1.2㎞ 길이의 산책길, 티(Tea)하우스를 조성했습니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는 에듀센터,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꾸며졌으며 에듀센터에는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상 2층 규모의 키즈센터에는 어린이집, 파티룸, 키즈도서관, 키즈카페 등이 들어서 있고 학원 및 통학 차량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학부모와 자녀들이 대기할 수 있는 웰컴라운지를 마련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현재 송도 SK뷰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편리한 교통, 쾌적한 자연환경,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과 인접해 있고 단지 주변의 워터프론트 호수, 송도달빛축제공원, 아암도 해안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등 국내외 유명대학과 채드윅 국제학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K건설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설계도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높였으며 전용 84㎡ 이상은 4베이 평면을 적용해(일부 세대 제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세대 내부는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0c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 차가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 곳곳에는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와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이 설치돼 범죄 예방과 보안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시켰습니다.

또 홈네트워크, 주차공간확인 시스템, 무인 택배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승강기 호출, 일괄 소등 및 가스차단 스위치 등이 있어 생활에 편의를 더했습니다.

태양광(300kW) 설비, LED 조명기구(세대 내 일부) 사용 및 대기 전력 차단 스위치 등이 제공돼 에너지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송도 SK뷰는 지난 10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