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현대차, 트럭시장 '승부수'..."글로벌시장 공략"
[빡쎈뉴스]현대차, 트럭시장 '승부수'..."글로벌시장 공략"
  • 김봉주 기자
  • 승인 2019.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봉주 기자]

[앵커]국내 전체 자동차 수출 물량 중 화물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2% 수준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승용차급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춘 준대형 트럭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데요. 안전 기능 향상으로 사고는 줄이고, 수출은 늘린다는 포부입니다. 
김봉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전체 자동차 수출량은 20만 5천여 대였습니다.
이 가운데 트럭 수출량은 4,500대로 2% 수준입니다.
1월부터 7월까지 상황도 비슷합니다.
전체 자동차 수출 물량 144만 6천여 대 가운데 2.3%인 3만 3천여 대가 트럭이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중형트럭과 대형트럭 중간급인 준대형급 트럭을 처음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섭니다.

[ 이인철 /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부사장 : "해외시장 공략은 저희가 강점을 가진 아중동, 아태, 중남미 지역의 딜러 네트워크 강화와 차량 상품성 강화 등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준대형 트럭 파비스는 고중량에도 가능한 325마력 엔진을 탑재합니다.
이를 통해 최대 13.5톤의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또 차로 이탈 경보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자세 제어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트럭 운전사 하루 평균 노동시간이 12시간이 넘고, 화물차 교통사고 건수가 연간 6천여 건. 하루 평균 17건이 넘는만큼 안전성을 강화한겁니다.

[이인철 /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부사장 : "대형 트럭에만 볼 수 있었던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로이탈 경보, 차체 자세 제어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추가 적용하고, 초 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중대형 트럭은 다음달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현대 트럭앤버스 비즈니스페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사다리차와 냉동차, 크레인, 소방차 등 특장 업체와 협업한 10개 모델로 선보입니다.

빡쎈뉴스 김봉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