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2019 동반성장데이' 개최...성금 5천만 원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전달
SK하이닉스, '2019 동반성장데이' 개최...성금 5천만 원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전달
  • 배태호
  • 승인 2019.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SK하이닉스와 협력사 관계자들이 '2019 동반성장데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대표 이석희)는 지난 22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SK아카데미'에서 ‘2019년 동반성장데이’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희 SK하이닉스 CEO, 황철주 동반성장협의회 회장(現 주성엔지니어링 대표)을 비롯해 약 100여 명의 동반성장협의회 소속 협력사 대표들이 함께했다.

SK하이닉스와 동반성장협의회 회원사들은 행사를 통해 모은 5천만 원의 기금을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금은 치매노인과 발달장애인 등의 실종 방지를 위한 배회감지기(행복 GPS) 450여 개 구입비용으로 사용된다.

SK하이닉스와 협력사들이 함께하는 '동반성장데이’는 우수협력사를 발굴해 시상하고, 기부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K하이닉스 혼자가 아닌 동반성장협의회와 함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기부가 사회문제 해결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 GPS'는 SK하이닉스가 2017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날 기부한 450여 개를 포함해 올해까지 총 16,000여 명의 치매노인과 발달장애인 등 실종 위험 대상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경찰청 통계 자료를 통해 실종자 조기 발견에 효과가 큰 것으로 입증된 바 있고, SK하이닉스는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 및 실종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9월 경찰청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