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 카사코리아(주) 업무협약 체결...신탁 기반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 추진
한국자산신탁, 카사코리아(주) 업무협약 체결...신탁 기반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 추진
  • 배태호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한국자산신탁(주) (대표이사 김규철)가 '디지털 부동산 수익 증권 유통 플랫폼' 서비스 관련 신탁 업무에 나선다.

이를 위해 한국자산신탁(주)는 (주)카사코리아(대표이사 예창완)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카사코리아는 신탁회사가 발행하는 수익증권을 기초로 디지털 증권(DABS)을 공모 발행하고, 이를 투자자가 소액으로도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자산신탁은 이와 관련하여 △DABS의 기초가 되는 부동산의 수탁 및 운용 △블록체인에 기반하는 DABS 유통 플랫폼에 노드 참여 △투자 부동산의 소싱 및 구조화 지원 업무 등 카사코리아와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투자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자산신탁 김규철 대표이사는 “카사코리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하여, 기존의 부동산금융 상품과 확연히 차별된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카사코리아 예창완 대표이사는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부동산 간접투자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도록 한국자산신탁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