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하이커우 노선 신규 취항...주2회 정기 운항
에어부산, 부산-하이커우 노선 신규 취항...주2회 정기 운항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27일부터 부산-하이커우 노선 정기 항공편 주 2회(수·토) 운항
여행객 취향에 따라 하이커우로 입국해 싼야에서 출국하는 일정 가능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에어부산 임직원들이 부산-하이커우 노선 취항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임직원들이 부산-하이커우 노선 취항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이 지난 27일 부산-중국 하이커우 노선에 정기 취항했다.

에어부산은 지난 27일 저녁 김해국제공항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하이커우 노선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진 후, 본격적으로 부산-하이커우 노선 운항에 나섰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에어부산은 해당 노선을 주 2회(수·토) 운항한다.

이번 부산-하이커우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 35분에 출발, 현지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에 오전 2시 10분에 도착한다. 귀국 편은 현지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에서 오전 3시 10분 출발, 김해국제공항에 오전 7시 3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토요일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 출발) 비행시간은 대략 4시간 35분 정도 소요되며, 195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 항공기가 투입된다.

중국 하이난 섬의 북쪽에 위치한 하이커우는 연인·친구·가족 등 누구와 함께 떠나도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이다. 특히, 넓게 펼쳐진 바다와 고운 모래 그리고 무성한 열대우림이 잘 조화돼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는 ‘홀리데이 비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하이커우 대표 힐링 명소이다. ▲중국 3대 놀이공원 ‘창잉원더랜드’ ▲다양한 열대 야생동물들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열대우림 야생 동·식물원’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이 가득한 이색 테마관 ‘무비 타운’ ▲세계 최대 홀을 보유한 ‘미션힐스 골프장’ 등 여행객들의 취향에 따라 즐겨볼 수 있는 관광지도 많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은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하이난 섬 2개의 도시(싼야·하이커우)를 부산에서 정기 운항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겨울은 에어부산과 함께 연중 온화하고 쾌적한 기후를 자랑하는 하이난 섬의 두 도시에서 취향에 맞게 다양한 일정으로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