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0서 인공지능 DD모터 '트윈워시 신제품 공개로 미국 시장 공략 '박차'
LG전자, CES 2020서 인공지능 DD모터 '트윈워시 신제품 공개로 미국 시장 공략 '박차'
  • 배태호
  • 승인 2019.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인공지능 DD모터를 적용한 LG트윈워시 신제품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대표 정도현 조성진)가 ‘인공지능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신제품을 공개하고, 미국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빨래감 무게를 감지한 뒤 인공지능이 약 2만 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판단한다.

재질에 따라 세탁기가 알아서 최적의 빨래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의 '인공지능 DD 트윈워시 세탁기'는 유럽에서는 24인치 용량으로 출시됐다. 미국에서는 이보다 3인치 큰 27인치로 출시됐는데, 미국 소비자들이 대용량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상단은 드럼세탁기로 의류는 물론 이불과 같은 부피가 큰 빨랫감을 세탁할 수 있고, 하단에는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가 있어 속옷 등 부피가 작은 빨랫감을 동시 혹은 따로 세탁할 수 있다.

고객들은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 대시(Amazon 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 대시 서비스는 세제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세제를 주문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고객들은 한층 편리한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LG전자는 기대했다.

아울러 LG전자가 내년 3월에 미국에 본격적으로 런칭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제품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제품 상태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고, 또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주는 기능을 갖췄다.

LG전자는 다음 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 DD모터가 탑재된 트윈워시 신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를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