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올해 신차 등 15종 출시...'수입차 1위 왕좌 지킨다'
벤츠 코리아, 올해 신차 등 15종 출시...'수입차 1위 왕좌 지킨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중앙), 조명아 네트워크 개발 & 디지털하우스 부문 총괄 부사장(왼쪽), 마크 레인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오전 EQ Future 전시관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0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9종의 신차와 6종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국내 5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왕좌를 지킨다는 각오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4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EQ퓨처 전시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드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이 참석해 지난해 성과와 2020년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 4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지난해 78,133대 팔아

벤츠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전년보다 약 10%가량 성장한 78,133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이며, 4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다.

E-클래스가 총 39,788대가 팔리며 판매 실적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C-클래스, GLC, CLS 등 모델도 골고루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설명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14 일 오전 EQ Future 전시관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0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 및 올해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 올해 신차 등 15종 출시..."수입차 1위 자리 지킨다"

올해 벤츠는 국내 시장에 15종의 신차를 쏟아낸다. 메르세데스-벤츠, EQ, 마이바흐, AMG 등의 브랜드를 아우르는 9종의 신차와 6종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벤츠 A-클래스 세단의 신차와 괴물같은 성능의 엔진을 지진 고성능 라인업 AMG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C'모델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R'모델을 국내 최초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의 부분 변경 모델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또 초럭셔리 리무진 브랜드 마이마흐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풀만'과 SUV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 벤츠, '모빌리티 스타트업의 아우토반 만든다'

벤츠는 올해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오픈 이노베이션 확산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2016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인 다임러 그룹은 스타트업 협업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STARTUP AUTOBAHN)’을 통해 스타트업과의 발굴 및 협력을 위한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럽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유망 스타트업에게 기업 및 투자자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투자 및 지원, 사업화 기회, 사무 공간 등을 지원한다. 

현재 세계 각지에서 5,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이 중 17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함께 IT 및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280여 개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 중이다. 

한국에서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국내 자동차 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협력 계획을 발표하고 12월에 총 40개 스타트업 중 예선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 9곳과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 경진대회인 ‘커넥티드카 스타트업 해커톤’을 개최했다.

올해에는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국내에 도입하며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충전 환경 조성을 위한 태양광 에너지 활용 계획을 밝혔다.

올해부터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자동차 출고 준비 센터(Vehicle Preparation Center)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시작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 차량의 출고 과정에서 필요한 전력을 모두 태양광 에너지로 자체 공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14 일 오전 EQ Future 전시관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0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 및 올해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 결국엔 '고객 만족'...서비스 센터 확대' 등 고객 편의 위해 노력할 것' 

벤츠는 판매량 증대와 함께 최고의 서비스로 모든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5년간 네트워크 규모를 2배가량 확장했다. 

2014년 기준 28개였던 전시장을 2019년 58개로, 서비스 센터는 36개에서 2019년 68개, 워크베이는 511개에서 1,169개로 늘렸다.

또한 2014년 2,405명이었던 딜러사 임직원은 2019년 5,721명까지 증가했으며,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진행한 교육시간을 일수로 도출하면 지난 5년간 총 8만여 일이 넘는다.

2020년에도 복잡한 도시 환경 및 디지털화된 일상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유연한 형태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비스 편의성을 위한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인 ‘Care4me(가칭)’를 전 세계에서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 가입부터 각종 서비스 예약, 맞춤형 혜택 등을 스마트폰에서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