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공개SW협회, ‘AI 인력 육성’ 업무 협약 체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공개SW협회, ‘AI 인력 육성’ 업무 협약 체결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WISET-KOSSA,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 교육 개설
온·오프라인 교육 연계 과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와 공개소프트웨어협회(회장 장재웅, 이하 KOSSA)는 인공지능 분야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혜연 WISET 소장(왼쪽)과 장재웅 KOSSA 협회장(우측)
안혜연 WISET 소장(왼쪽)과 장재웅 KOSSA 협회장(우측)

인공지능을 활용한 산업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에도, 관련 분야 전문 인재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 구글에서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등,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오픈소스 생태계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어 WISET은 KOSSA와 손잡고, 오픈소스 기반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개설했다.

이 교육은 오픈소스의 이해와 인공지능(딥러닝)의 현업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과정으로 마련되었다.

온라인 교육은 4월부터 5월까지 △인공지능(딥러닝)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Numpy, Pandas), △깃/깃허브(Git/Github) 오픈소스 사용법 △파이썬 코딩 강좌를 제공한다.

구직과 경력전환을 원하는 이공계 전공 여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3월부터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과정 수강생 중에 SW 프로그래밍 역량이 뛰어난 30명을 선발, 오프라인 실습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한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가 코칭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교육 외에 여성 SW개발자 양성 및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팍스경제TV 김경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