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캄보디아 2000억원 규모 '이온몰 3호점' 신축 수주
현대엔지니어링, 캄보디아 2000억원 규모 '이온몰 3호점' 신축 수주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호점 수주 이은 성과… 시공ㆍ기술경쟁력 재입증
캄보디아 이온몰 3호점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19일 캄보디아에서 2000억원 규모의 ‘이온몰 3호점 신축공사’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온몰 3호점 신축공사’는 세계 200여개의 쇼핑센터를 운영 중인 일본 최대 유통그룹 중 한 곳인 이온몰이 캄보디아에서 세 번째로 발주한 공사다.

이 사업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시 외곽에 지상 5층 규모의 대형 쇼핑센터 및 주차시설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부지면적은 17만㎡ 규모이며, 캄보디아에 조성된 이온몰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구축된다.

캄보디아 이온몰 1호점 면적과 비교하면 2배 이상 크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약 27개월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09년 프놈펜타워 신축공사로 캄보디아에 첫 진출한 이후 한국국제협력단(KOICA) HRD센터, 캄보디아 지방도로정비 및 개량공사, 아클레다은행 증축공사 등을 수행했다.

특히 2016년에는 ‘캄보디아 이온몰 2호점 신축공사’를 수주한 뒤 애초 계획 대비 1개월 이상 공기를 단축한 성과를 내놓기도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이 동남아지역에서 화공, 발전 등 플랜트 시장뿐 아니라 건축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지속적인 공종 다변화로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온몰은 추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대형 쇼핑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현대엔지니어링은 공기준수 및 품질관리를 통해 추가 일감 확보에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