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 대전 첫 진출작(作)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사이버 견본주택 24일 개관
서한, 대전 첫 진출작(作)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사이버 견본주택 24일 개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 세대 남향배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각종 첨단시스템 등으로 차별화 더해
대전 예비당첨자 비율 300%까지 확대…청약 미접수 시 계약기회 사실상 사라져
지하 2층~지상 28층, 전용면적 59~84㎡ A1BL 816세대, A2BL 685세대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투시도 [사진제공-㈜서한]

㈜서한(대표 조종수)이 24일 대전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서한의 대전 첫 진출 아파트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둔곡동 일원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둔곡지구 A1·A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2개 단지로 조성된다. 1단지(A1블록)는 전용 59㎡ 816세대로 이 가운데 546세대가 일반 분양되며, 2단지(A2블록)는 전용 78~84㎡ 685세대로 총 1,501세대 규모다. 

견본주택 현장 방문 관람은 안전을 위해 인터넷 사전방문 예약제를 통해 이뤄진다. 방문 신청은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은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배치로 채광 및 통풍 효과를 극대화하고, 높은 조경률로 공원 같은 쾌적함을 더했다. 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 및 여가 활동에 기여하고,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선사한다. 이밖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집 안 공기질을 모니터링해주는 ‘청정전열환기 시스템’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스탠딩 에어샤워 시스템’도 도입된다.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은 대전이 세계적 과학기반 혁신클러스터 발전기반 조성을 위해 구축 중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에 위치해 있다. 또한 둔곡지구에 처음으로 조성되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가 책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대전 아파트 예비당첨자 비율이 기존 40%에서 300%까지 확대됐다. 예비당첨자가 대폭 확대되면, 최초 당첨자가 계약을 포기하거나 부적격 물량이 나와도 당첨되지 못한 후순위 신청자가 계약할 기회를 갖게 된다. 즉, 청약접수를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사실상 없다는 뜻이다.

 

◆ 조경 특화, 청정전열환기 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등 실질적인 주거편의 갖춰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한 것은 물론,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한 구조를 선보인다. 이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데크형 설계’를 통해 자녀들이 단지 내에서도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유아놀이터, 비타민놀이터, 에코팜놀이터 등 어린자녀들의 놀이공간을 별도로 조성해 차별화를 뒀다. 

조경 특화를 통해 단지 내 녹지비율을 높이고 블루밍가든, 스텝가든, 보타닉가든 등 테마별로 구성한 조경은 가족들 간 대화하며 산책할 수 있는 특별 힐링공간으로 탄생된다. 단지 내에는 각종 운동기구를 비롯해 탈의실까지 완비된 피트니스 센터와 요가 및 필라테스를 즐길 수 있는 GX룸, 골프 연습장 등이 조성된다. 

또한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돌봄공간 등은 주민들을 위한 소통 및 학습 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청정전열환기 시스템’도 도입된다. 실내 센서가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측정하며, 고성능 3단계 청정 필터로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블루투스원패스 △스마트폰영상통화서비스 △홈인텔리전트 △지하주차장 초음파주차유도 △스마트 디바이스 제어 등 각종 첨단 요소를 도입해 주거공간의 완성도를 더했다. 

입주민들의 실질적인 주거편의도 기대된다. 발코니 확장 선택 시 △냉장고 수납장이 선택형으로 무상 제공되며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붙박이장 △전동 빨래건조대 △현관중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또한 단지 각 동별 1층 입구에는 이물질 및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한 ‘스탠딩 에어샤워시스템’이 설치된다. 이어 주차공간을 세대 당 1.35대 1 수준으로 넉넉하게 확보했고, 일부에 확장형 주차장을 적용해 초보운전자들도 쉽게 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 내진설계 1등급 설계로 각종 자연재해에도 안전한 주거공간을 구축했다.

 

◆ 공공택지지구 첫 분양단지, 교통·생활·교육 다(多)갖춘 아파트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이 위치한 둔곡지구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거점지구로 개발이 추진 중인 곳이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오는 2021년까지 진행되는 초대형 국책 사업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를 신청한 상태로, 향후 주택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공택지지구 첫 분양단지라는 희소가치도 주목된다. 공공택지지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 가운데 첫 분양단지의 경우 가장 위치가 좋고 살기 좋은 곳에 조성돼 향후 시세 상승을 주도한다.

생활인프라도 풍성해지고 있다. 세종과 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가 구축돼 있고, 중앙에 간선급행버스 체계인 BRT가 운영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이와 함께 향후 인근 신동과 대덕테크노밸리를 잇는 거점지구 지원도로도 구축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상업 및 문화복지시설, 공공청사 등이 들어설 계획이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다.  

분양일정은 오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이어 29일(수)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8일(금)이다. 정당계약은 5월 19일(화)부터 23일(토)까지 5일 간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