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1100세대 6월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1100세대 6월 분양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내 1,100세대 아파트 조성
풍부한 편의시설로 편리한 생활 가능, 교통호재도 많아 미래가치 높아
서해바다·송도워터프론트호수 인접해 있는 자연환경 가까이 누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대표 박동욱)이 오는 6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차에 이어 세 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다. 송도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5000여가구 중 1100가구의 대단지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총 1100가구로 조성된다. 최근 수요에 맞춰 중·대형으로 구성됐다.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되는 부지다. 단지는 송도랜드마크시티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위치도 [사진제공-현대건설]

단지 주변으로는 교통 개발 계획이 많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오는 12월 개통예정)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제2차 인천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용역 중)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이 계획돼 있다.

또 인근에서 작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B 노선이 향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로 구성된다.

오는 2021년과 2022년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단지 앞에 있으며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깝다.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가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자격이 다음과 같다.

세대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이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인천시 전용면적 85㎡ 이하 250만원)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기타 수도권 등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