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고객가치 중심의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LG디스플레이, 고객가치 중심의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新 경영목표,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으로 수립
모든 방면에서 ‘최고 수준’이뤄 고객에게 ‘최고 솔루션’ 제공한다는 의미
사업 범위 패널 제조 넘어, 비즈니스 생태계 전반 아우른다는 청사진 담겨

 새로운 비전체계 하에 OLED로 사업구조 전환 및 고객가치 중심의 솔루션 제공에 총력
 정호영 사장, “시대여건과 경영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경영목표와 행동방식 통해 더 강하고 새로운 회사로 도약하자” 강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CES 2020에서 기자간담회 중인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자료사진)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고객가치 중심의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산업의 구조적 변화,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라는 시대상황과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경영목표 수립 등 비전체계를 재정비했다고 16일 밝혔다.

새 경영목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The Best Display Solution Company)’이다.

이는 LG디스플레이가 제품과 기술뿐 아니라 서비스, 프로세스, 시스템, 인재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이 되어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의미다.

또, 사업범위를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가겠다는 청사진도 담겼다.

비전체계 재정비는 기존 경영목표였던 ‘글로벌 넘버원 디스플레이 기업’(Global No.1 Display Company)을 8년 만에 변경한 것으로, 이제는 고객과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목표 아래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라는 판단에서다.

LG디스플레이 비전체계도

LG디스플레이는 경영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내부 혁신을 강조하고, 전 임직원이 실천해야 할 행동방식으로 고객가치 최우선, 인사이트, 민첩, 치밀∙철저, 열린 협업 등 5가지도 새롭게 선정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의 비전인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 LG디스플레이가 펼쳐갑니다’(You Dream, We Display)는 그대로 유지한다. 시대가 변해도 LG디스플레이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는 고객의 꿈과 바람을 현실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이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비전체계를 바탕으로, 대형 OLED 대세화, 플라스틱 OLED 턴어라운드,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 3가지 핵심 전략 과제를 차질 없이 달성한다는 각오다.

대형 OLED는 생산효율성과 시장대응력을 높여 ‘OLED 대세화’를 굳힌다는 방침이며, 플라스틱 OLED는 핵심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기반을 강화해 턴어라운드를 이끌 계획이다. LCD는 IT용 LCD 등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높이는 구조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러한 사업구조 전환 하에 새로운 지향점과 핵심가치를 전 임직원이 명확히 공유하고 철저한 실행으로 옮겨 고객가치 중심의 솔루션 제공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짙지만, 비대면•비접촉 생활문화 확산과 디지털 혁신 가속화는 산업에 새로운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인재라는 자산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와 행동방식을 통해 더 강하고 새로운 회사로 도약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