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포스코건설, 양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견본주택 19일 개관
태영건설·포스코건설, 양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견본주택 19일 개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송신도시 B5, B6, B7블록 위치… 총 2,084세대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시티로 조성
부산생활권 사송신도시 전매제한 확대 전 마지막 분양… 합리적 분양가로 주목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일부 4.5베이) 설계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광역조감도 [사진제공-태영건설]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경상남도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가 19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지난 12일 코로나19의 확산을 최소화 하기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했던 단지로, 수요자들이 직접 견본주택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지상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블록별 세대수는 ▲B5블록 477세대 ▲B6블록 614세대 ▲B7블록 993세대로 모든 세대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의 평면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4㎡ 타입이 90% 이상으로 구성돼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와 합쳐 약 3,800세대의 프리미엄 브랜드시티가 조성 될 예정으로 사송신도시를 대표하는 주거단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중앙정원 [사진제공-태영건설]

◆ 규제 전 사송신도시 마지막 분양 단지 … 부산 5분 생활권 누리는 규제 무풍지대로 주목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오는 7월 말 공포 예정인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 발표 전 사송신도시에서 분양하는 마지막 단지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는 7월 말 이후 지방 공공택지에서 분양하는 단지는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크게 늘어나게 된다. 그러나,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규제 전에 분양에 나서 당첨자 발표 후 1년이면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공공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장점도 갖추고 있다. 또한, 양산시는 청약, 대출 등 규제가 없는 지역이기 때문에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에 더욱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는 것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규제에서 자유로우면서도 부산과 인접한 입지로 사실상의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도시철도 노포-북정 노선이 개통하면 부산까지 단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사송신도시를 가로지르는 경부고속도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는 하이패스 IC도 개설 될 예정으로 부산 접근성은 더욱 더 좋아질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통합투시도 [사진제공-태영건설]

◆ 전 세대 4베이(일부 4.5베이)설계와 특화 공간, 편리한 커뮤니티와 국내 최고 수준의 조경 설계까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시티 답게 탁월한 평면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대부분을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모든 세대를 4베이(일부 4.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발코니 확장을 통한 더 넓은 공간 활용도 가능한 설계를 갖춘다.

특히, 주방 발코니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둘 수 있는 넉넉한 공간으로 설계해 세탁부터 손빨래 건조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편리한 원스톱세탁공간으로 설계했다. 또한 일부 세대에는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사송 더샵 데시앙 만의 공용욕실인 ‘데시앙 바스’를 설계해 수납공간은 물론 깔끔한 인테리어까지 누릴 수 있는 특화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각 타입별로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춰 편리하고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평면설계 뿐만 아니라 단지 내부 조경과 커뮤니티 설계에서도 브랜드시티의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 먼저, 지상에 차 없는 단지를 조성해 차량과 보행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했다. 여기에 국내 최고 수준의 조경을 선보이고 있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조경팀이 시공에 참여해 테마파크 수준의 조경환경을 구성할 예정이다.

각각의 공간을 단지 인근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조경을 선보일 예정으로, 3개 테마의 중심마당과 단지 곳곳을 이어주는 산책로는 물론, 기존 아파트에서는 활용처를 찾기 어려웠던 필로티 하부 공간을 활용한 동앞정원을 조성해 단지 어디에서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그린 인프라를 갖춘 공간으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알차게 갖춘다. 교육 특화 커뮤니티로 구성되는 에듀센터를 새롭게 도입해 1차 단지와 차별화를 둔다. 에듀센터에는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위치할 예정으로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플레이클럽(실내 놀이터)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예정으로, 외관특화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많은 성원이 이어지며 현장에서 더 자세히 상품을 살펴보고 싶은 수요자들의 마음을 반영해 견본주택 오픈을 하게 된 만큼 견본주택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대책과 동선관리를 바탕으로 안전한 견본주택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