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홈' 소형가전 시리즈로 스마트체중계 첫선
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홈' 소형가전 시리즈로 스마트체중계 첫선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스마트 체중계를 시작으로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출시 예정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스마트 소형가전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홈(KAKAO FRIENDS HOME)’을 출시한다.

‘카카오프렌즈 홈’은 글로벌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해 탄생했다.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하얀 보울(bowl)’ 모양을 제품 디자인 전반에 적용했으며 각 제품의 개성과 기능을 시각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미 지난 19년 파리에서 열렸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메종 오브제’와 올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0’을 통해 공개됐던 ‘카카오프렌즈 홈’은 당시 카카오프렌즈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관람객들과 외신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은 ‘스마트 체중계’다. 새하얀 구름에 그릇이 올라간 독특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체중계와 연동되는 ‘Smart Scale–카카오프렌즈 홈’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체중 변화에 따라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해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체중 관리를 할 수 있다. 체중계 한 대 당 총 5명까지 등록 가능하며 자동으로 기록이 저장돼 체중계를 사용할 때마다 앱을 켜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스마트 체중계를 시작으로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 체중계는 10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오픈 마켓에서 판매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자주 사용하는 소형가전에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카카오프렌즈의 친근함을 더해 소비자들의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며 “이번 카카오프렌즈 홈 출시를 시작으로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