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집중호우 피해 자영업자 지원 나서
배달의민족, 집중호우 피해 자영업자 지원 나서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 달 치 광고비 전액 비즈포인트로 환급, 배민라이더스 업주에게도 10만원 환급
20일부터 접수… 수해피해사실확인서 제출하면 곧바로 지원받을 수 있어
배민 앱 내에 수해피해 돕기 기부 배너 설치, 임직원들은 현장 찾아 자원봉사 구슬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지원에 나섰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호우 피해로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광고비 환급 지원책 등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책에 따르면 우아한형제들은 집중호우 피해 업주에게 배민 월정액 광고 서비스인 울트라콜의 7월 또는 8월 한 달 치 광고비 전액을 비즈포인트로 환급해주기로 했다. 비즈포인트는 자영업자 대상 전문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거나 배민 광고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이번 환급 정책의 최소지원 금액은 10만원으로 울트라콜 광고를 1개(월8만원)를 노출 중인 업체도 10만원의 비즈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2개 이상 광고 중인 업주는 해당 금액을 모두 비즈포인트로 환급 받는다.

이와 더불어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의 프리미엄 배달 서비스인 배민라이더스를 이용하는 수해 피해 업주에게도 10만원의 비즈포인트를 지급할 방침이다.

배민 광고비 지원을 희망하는 입점 업체는 피해 발생 10일 이내에 관할 시·군·구청에서 발급받은 수해피해사실확인서를 배민 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 20일부터 제출하면 된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폭우로 시름에 잠기신 사장님들께 이번 지원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상공인들께서 빠르게 정상적인 영업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방법들을 계속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피해 지원 외에 기부, 봉사, 모금 등 다양한 지원활동도 실행하고 있다. 지난 10, 11일에는 이틀에 걸쳐 호우 피해 지역 주민과 자원봉사자에게 생수, 즉석밥, 칫솔, 치약, 수건 등 총 1만 6000여개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15일에는 임직원들이 전남 구례군 구성마을 수해 피해 현장을 찾아 자원봉사 복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 배민 앱 내에 재난 구호 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와 연계한 ‘수해 이웃 돕기’ 배너 모금함을 설치하여 누구나 손쉽게 피해 복구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