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지게차 디지털 플랫폼 ‘두산로지피아’ 새 단장
두산, 지게차 디지털 플랫폼 ‘두산로지피아’ 새 단장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두산로지피아 포털 새 단장.

 

국내 지게차 시장점유율 1위인 ㈜두산이 지게차 디지털 플랫폼인 ‘두산로지피아’ 포털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하고, 언택트 시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두산로지피아는 ㈜두산 산업차량BG의 지게차 렌털, 중고 거래, 정비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다운스트림 비즈니스다. 두산로지피아 포털사이트에서는 구매·렌털에 필요한 금융 프로그램, 중고 장비 거래, IoT 기술을 접목한 정비, 장비 처분에 이르기까지 지게차의 수명주기에 걸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산로지피아 포털사이트에서는 두산이 보증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중고 지게차를 판매한다. ㈜두산은 입고부터 출하까지 7단계의 검수 과정을 통과한 장비에 인증 스티커를 부착하고 진단서를 발행해 품질을 보증한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털 내 ‘중고장비 직거래 장터’를 새롭게 오픈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매물을 올리고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지게차 정비도 포털에서 손쉽게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접수 즉시 전국 100여 곳의 네트워크망에 장비 이력 등 정보가 전달돼 표준화된 가격으로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게 된다. 고객은 ㈜두산이 자체 개발한 원격관리시스템인 ‘린큐(Lin-Q)’나 QR코드를 통해 평상시에도 원격으로 장비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곽상철 ㈜두산 산업차량BG장은 "두산로지피아 포털은 ‘언택트’ 시대에 고객과 빠르고 스마트하게 소통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최정상의 지게차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