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지식산업센터가 진화한다’…고양 현대테라타워 DMC 주목 
[기자가 간다] ‘지식산업센터가 진화한다’…고양 현대테라타워 DMC 주목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06.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투자 대안으로 주목
서울과 접근성 ↑
특화설계 커뮤니티 多

최근 25번의 부동산대책이 발표된 가운데, 상대적으로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워 투자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지식산업센터인데요.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형 공장에 기업지원시설 등을 갖춘 복합시설입니다. 

 

[주우찬 / ‘ㅎ’ 지식산업센터 분양 관계자 :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이 입주할 경우 타 상품에 비해 대출이 비교적 자유롭고, 세금 감면 혜택 등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신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최첨단 시스템을 설계에 반영해 투자자는 물론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와 달리 업무적 성격이 더 강해 편리한 교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서울과 접근성이 좋고, GTX-A노선과 광역 교통망이 인근에 있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입지의 교과서로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고양시 향동지구입니다.

향동지구는 다수 지식산업센터가 몰려있어 네트워크 및 시너지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와 있는 이곳은 삭막한 공간을 탈피해 워라벨과 웰빙을 강조한 특화설계에 힘을 실은 지식산업센터입니다. 

큰 면적 곳곳마다 휴게공간과 커뮤니티 편의 시설을 가득 채워 ‘쾌적한 업무 환경’을 차별점으로 내세웠습니다. 

[주우찬 / ‘ㅎ’ 지식산업센터 분양 관계자 : 축구장 약 19배의 규모를 자랑하는 저희 지식산업센터는 스텝업 오피스를 비롯해 조깅트랙, 다양한 휴게시설, 카페테리아 등 입주사들의 업무효율을 높인 커뮤니티가 강점입니다. 최근 워라벨로 직장인의 트렌드가 변화하는 시장에 알맞은 혁신적인 지식산업센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는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를 제공한 것이 특징인데요. 휴식공간이나 여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커뮤니티 시설로 주변 상가로 인구유입을 높이는 후광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키즈파크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발전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김미현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츄리닝 2021-07-16 08:38:47
바로옆에 엄청난 규모의 기피시설 3종세트 들어온다는데 누가사나요~사무실에 굴뚝도 다보이겠구만요..

분양대행업체야 뭐 팔고 가면 그만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