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DMC 플렉스 데시앙’ 지식산업센터 공급 예정
태영건설, ‘DMC 플렉스 데시앙’ 지식산업센터 공급 예정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면적 14만3457.52㎡ 규모…상업시설 동시 분양
향동지구 내 위치…사통팔달 교통망 강점
맞춤형 특화설계 다수 적용
'DMC 플렉스 데시앙' 투시도 [사진제공-태영건설]

태영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9블록에서 ‘DMC 플렉스 데시앙’ 을 7월 초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연면적 14만3457.52㎡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대지면적 122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1조9569억원을 투입, 계획인구 2만3232명 ∙ 총 8933가구 규모로 계획된 택지개발지구다. 현재 주거 ∙ 업무 ∙ 상업 등의 인프라 구축이 한창 진행중이다.

‘DMC 플렉스 데시앙’ 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자유로 ∙ 제2자유로 ∙ 강변북로 ∙ 내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서울문산고속도로 ∙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GTX-A (예정)를 비롯, 고양선 향동지구역 신설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배후수요도 다양하다. 상암DMC ∙ 마곡지구 ∙ 덕은지구 등이 가까워, 업무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유관기관의 입주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고양시 내 입주해 있는 6만 개 이상의 사업체가 잠재수요로 거론되며, 다수의 택지개발지구가 가까워, 직주수요 유입도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7배 규모인 창릉신도시가 조성된다. 스타트업 기업지원시설을 비롯, 복합문화센터 등의 건립이 예정돼 있어 향후 개발 완료 시 9만명에 달하는 고용 효과가 예상된다. 

아울러, 방송 ∙ 영상 ∙ 웹툰 등 지적재산 융 ∙ 복합 콘텐츠 클러스터가 오는 2024년 개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덕은동 일원에 상암 DMC와 연계되는 미디어복합타운 개발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고양 덕은 도시개발사업 및 수색역세권 개발도 진행 중이다. 

‘DMC 플렉스 데시앙’은 ‘도어 투 도어 시스템’ 을 비롯, ‘원 웨이 드라이브 인 시스템’ 등을 도입, 입주기업의 비즈니스 편의를 돕는다. 또한, 물류이동 속도와 근무 편의성을 높이는 최고 6m의 층고 설계가 적용되며, 기업체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스텝가든 오피스 ∙ D-큐브 오피스 등 여러 형태의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 위주로 구성된다. 청약이나 전매 등의 제한이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오는 2022년 말까지 재산세 및 취득세 등 세제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향동지구는 창릉신도시와 상암DMC,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사이에 위치해,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지로 평가된다” 며 “ ‘DMC 플렉스 데시앙’ 은 향동지구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입주 기업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맞춤형 특화설계를 다수 선보이는 만큼, 기업체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