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중소기업·구직자 간 연결다리"...IBK기업은행의 '일자리 박람회' 호평 
[영상] "중소기업·구직자 간 연결다리"...IBK기업은행의 '일자리 박람회' 호평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IBK기업은행이 청년 구직자를 위해 취업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자체 사업을 통해 누적 취업자 수 20만명을 기념하면서, 서울시와 함께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 건데요. 김하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사회자가 내는 문제에 참가자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냅니다.

진지한 얼굴로 상담을 받는 참가자들도 있습니다.

지난 15일 기업은행과 서울특별시가 공동으로 개최한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는 유망한 중소·중견기업의 관계자들과 구직자들의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인터뷰] 이창원 / IBK기업은행 기업지원부 과장
"2008년부터 기업 구인난과 청년 구직자에 대한 현장 의견을 반영해 시작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는 2022년 누적 취업자 수 20만명을 달성했고, 이를 기념해 2022년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기업은행은 서울시와 함께 올 상반기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협업을 시작한 뒤 지속해서 일자리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코스닥 상장사, 서울형 강소기업, 삼성그룹 협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 사가 참여했고, 그 중 56개사는 1대 1 현장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구직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취업정보 퀴즈 '도전 취업 골든벨'과 채용 트랜드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도 구성했습니다.

VR 모의면접, AI 면접체험,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 지원 부스와 면접 정장대여, 메이크업, 퍼스널 컬러진단 등 면접 준비 부스 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습니다. 

[인터뷰] 이창원 / IBK기업은행 기업지원부 과장
"(IBK기업은행 전문 채용플랫폼) 아이원잡을 통해 기업에게는 구인과 금융 지원을, 구직자에게는 AI 일자리 추천, AI 면접 질문 서비스,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하게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지원하겠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기업은행과 서울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해서 기업과 구직자 간 연결다리 역할을 할 방침입니다.

[스탠딩]
IBK기업은행은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더 좋은 일자리를 발굴·지원한다는 구상입니다. 팍스경제TV 김하슬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