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투명한 ESG경영 공개
계룡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투명한 ESG경영 공개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계룡건설이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계룡건설]

계룡건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성과를 수록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지난해 처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표한 데 이어 두 번째입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의 핵심적 부합기준을 준수했습니다. 

또 유엔글로벌 콤팩트 원칙과 K-ESG, ISO 26000의 주요 아젠다, TCFD를 반영해 계룡건설의 ESG 경영의 활동·성과를 체계적으로 구성했습니다.  

계룡건설은 ESG경영의 중요 이슈를 ▲환경경영 시스템과 정책 ▲기후변화 대응·탄소중립 활동 ▲안전책임경영 실천·안전보건 문화 확산 ▲품질경영과 고객 피해구제 ▲이사회와 산하 위원회의 독립성·전문성·다양성 강화 ▲부패방지 시스템을 통한 청렴한 조직 운영 등으로 우선하여 파악하고 대응에 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수록했습니다.

계룡건설은 환경분야에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주택, 건축, 토목 등 전 사업영역에 환경경영시스템을 적용하고, 환경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플랜을 만들어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분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과 공정거래위원회의 4대 실천사항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분야에서도 자율안전보건경영체제를 확립해 환경과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ESG경영을 선도하는 중입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지속성장을 위해 내실을 견고히 다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