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장마철 건설현장 중대재해 제로 캠페인
계룡건설, 장마철 건설현장 중대재해 제로 캠페인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계룡건설 현장별로 장마철 건설현장 중대재해 Zero 캠페인 결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계룡건설 현장별로 장마철 건설현장 중대재해 Zero 캠페인 결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건설]

계룡건설이 오는 7월 31일까지 전 현장을 대상으로 ‘장마철 3대 사고 Zero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장마철 기간 특히 주의해야 할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계룡건설은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흙막이 가시설과 비탈면, 지반 상태 등 장마철 취약시설과 함께 감전사고 대비 누전차단기 연결, 접지, 절연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정비할 예정입니다. 

위험구간에 대한 출입을 통제하고 현장배수로와 양수펌프 등도 점검합니다.  외부 안전전문기관이 직접 전 현장의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협력사 관계자와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안전을 위해 힘쓸 계획입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비와 태풍이 많이 발생하는 장마철에는 다양한 위험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위험한 시기라 더욱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며 “계룡건설은 안전한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해 전사적으로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