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핀테크 대표기업 'K-Fintech 30' 선정…"경쟁력 강화 집중"
파운트, 핀테크 대표기업 'K-Fintech 30' 선정…"경쟁력 강화 집중"
  • 김부원
  • 승인 2023.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RA업권 유일 선정' 미래 금융혁신 주도 기업으로 가능성 인정
- 투자유치 및 IR 기회 확대 등 스케일업 위한 종합지원 혜택 기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K-Fintech 30’에서 RA 업권 내 유일하게 대표 핀테크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올해 1차 모집에서 파운트를 포함한 총 10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2025년까지 3년에 걸쳐 총 3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앞서 금융위는 핀테크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련 기업들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다각적,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 그 일환으로 사업모델의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핀테크 대표기업 'K-Fintech 30'를 선발했습니다.

파운트는 알고리즘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등에 대해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 등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K-Fintech 30에는 총 52개의 핀테크 기업이 지원했으며, 경쟁률은 5.2대 1을 기록했습니다.

파운트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산업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금융 빅데이터 정제 및 분석, 머신러닝 등의 기술로 개인의 투자성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한 포트폴리오를 추천 및 운용합니다.

현재 연금 운용 등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퇴직연금 일임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관련 알고리즘 개발 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K-Fintech 30에 선정된 기업들은 정책금융 지원한도·금리조건 우대 등 다양한 정책자금 연계 지원 자격을 부여받을 예정입니다.

금융회사 대출·외환 서비스 및 상품 우대 지원을 비롯해 투자유치 및 IR 기회 확대,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보안 등) 및 전문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 등 스케일업(Scale-up)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혜택도 주어집니다.

이밖에 '핀테크 혁신펀드' 및 금융권의 디지털 전략펀드와의 투자연계, 유관기관 지원 프로그램에서 가점 부여, 데모데이 및 네트워킹시 우선선발 등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파운트는 금융당국의 지원 혜택을 활용해 투자유치 기회 다각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등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나아가 경쟁력 제고를 비롯해 사업 확장 및 투자자 자산 증식·편익 증대 등으로 이어지도록 힘쓸 계획입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금융당국의 맞춤형 종합지원 등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투자자 편익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