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 새해 '산업재해 제로' 안전보건 경영 강화
신동아건설, 새해 '산업재해 제로' 안전보건 경영 강화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동아건설_본사
신동아건설 본사. [사진제공=신동아건설]

신동아건설이 올해 경영방침인 '내실경영'의 일환으로 기본과 원칙에 의한 '산업재해 ZERO'를 최우선 목표로 안전보건 경영에 몰두하기로 했습니다. 

23일 신동아건설에 따르면 회사는 연초 '안전보건 경영방침·목표'를 전사에 공유하고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 이행하는 차원에서 사고다발 3대 유형(떨어짐, 끼임, 부딪힘)의 재해율을 획기적으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또 '아차사고'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산업재해 ZERO' 목표를 달성하기로 했습니다. '아차사고'란 산업현장에 작업자의 부주의나 현장 설비 결함 등으로 사고가 일어날 뻔했으나 직접적인 사고로는 이어지지 않은 상황을 말합니다. 

아차사고는 대형 산업 재해의 전조증상으로 여겨지는 만큼 전사 차원의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회사는 판단했습니다. 

신동아건설은 2022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고 본사에 각 현장별 CCTV를 볼 수 있는 ‘안전종합상황실’을 만들어 운영 중입니다. 위험요인이 발견되면 즉시 현장 근로자에게 전파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류지일 신동아건설 안전실장은 "기본과 원칙에 따른 안전 보건 경영방침을 이어가면서 산업재해 발생이 한 건도 없는 건전한 시공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며 "특히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