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수주
신동아건설,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수주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신동아건설]

신동아건설이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공모한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올해 첫 마수걸이 수주입니다. 

신동아건설은 KR산업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공모에 참여했습니다. 회사는 차세대 바이오 융복합 산업의 뉴노멀을 선도하는 지식산업센터 '광교 뉴런센터'를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설계 컨셉인 뉴런은 ▲주변 인프라를 통한 최신 정보와 경험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New Learn’ ▲정보 및 지식의 재가공 기술이 신경망처럼 빠르게 뻗어 나가는 ‘Neuron’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터폼 조성 및 체계화된 원스톱 서비스로 빠른 지식을 창출하는 ‘New Run’ 등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또 지하주차장 유효 높이 2.7m 및 법정 대비 약 2배의 주차 대수를 확보했고, 코워킹 스페이스 및 다목적실, 도서관, 창업 지원센터, 세미나실 등 입주자 지원시설을 계획했습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원 5819㎡ 부지에 지하 3층~지상 14층, 연면적 3만4978㎡ 규모의 공공지식산업센터를 짓는 것입니다. 추정사업비(민간사업자)는 약 767억원입니다. 올 연말 착공해 오는 2026년 말 완공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