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의 중심 ‘원에디션 강남’ 입주 시작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 ‘원에디션 강남’ 입주 시작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원에디션 강남' 사진 1
원에디션 강남 외경. [사진제공=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강남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 입지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의 입주가 시작됐습니다.

원에디션 강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조성됐습니다. 최근 강남 지역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입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9㎡ 22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로 구성됐습니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습니다.

단지은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 사이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췄습니다. 

언주역은 9호선 일반열차, 선정릉역은 9호선 일반∙급행 정차역으로 노선 이용시 마곡지구, 여의도, 코엑스,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2호선 역삼역도 인접해 있으며 선정릉역에서 수인분당선, 신논현역에서 신분당선 환승도 가능합니다.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 GBD와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우수합니다. 테헤란로, 삼성역, 강남역 등의 근무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강남 내에 주거지가 있으면 혼잡한 대중교통∙교통 체증 등의 어려움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 ‘워라밸’을 중시하는 2030세대의 임차 수요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합니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와 도산대로를 비롯해 학동로, 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습니다.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합니다.

강남 주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습니다.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아울러,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지근거리에 위치합니다.

단지는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졌습니다. 특히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습니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로는 발렛,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단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며 “강남 GBD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고, 다수의 지하철 노선 및 주요 도로망과 인접한 만큼 ‘워라밸’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의 임차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