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업무지구 도보 출퇴근”...직주근접 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강남 업무지구 도보 출퇴근”...직주근접 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원에디션 강남' 사진 1 (2)
원에디션 강남 전경. [사진제공=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 주거시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삶의 질을 중시하는 ‘워라밸’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 강남에는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업무지구 중 하나인 GB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사업체현황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서울에서 가장 많은 사업체와 종사자를 보유한 자치구는 강남구였습니다. 

강남구는 사업체 11만7개와 종사자 80만1419명이 속해 있는 서울 최대 업무지구로, 가장 많은 사람이 출퇴근을 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각종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등 일자리가 다수 분포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강남 업무지구 인근 주거단지들은 혼잡한 대중교통이나 교통 체증 등으로부터 자유로워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곳으로 손꼽힙니다. 또 이들 단지는 교통·의료·교육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편의성도 높습니다.

강남구에는 추가 개발사업도 예정돼 있어 기업과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는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을 잇는 199만 m²의 지역을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지정하고, 국제업무·전시컨벤션 등 마이스(MICE) 산업 중심 개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지에는 코엑스 3배 크기의 전시컨벤션 시설을 비롯해 3만3000석 규모의 야구장, 스포츠콤플렉스 등과 업무∙숙박,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코엑스 맞은편 7만9000여㎡ 부지에는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업무지구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의 입주가 한창입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동 규모입니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습니다. 

최근 강남 지역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로 조성된 만큼 차별화된 규모감을 앞세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는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 GBD와 가깝습니다. 테헤란로, 삼성역, 강남역 등의 근무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 사이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9호선 이용시 마곡지구, 여의도, 코엑스,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편리합니다.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도 가깝습니다. 아울러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인근에 자리합니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강남 GBD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9호선을 이용해 여의도,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며 “다수의 지하철 노선 및 주요 도로망과 인접한 만큼 워라밸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의 임차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