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경기 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17일부터 입주
한양, 경기 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17일부터 입주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전경. [사진제공=한양]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전경. [사진제공=한양]

한양이 경기도 화성시에 공급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오는 17일부터 입주를 시작합니다. 
 
이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11개동, 총 945세대로 조성됐습니다. 

단지는 연내 서해선 개통이 예정된 향남역과 인접합니다. 서해선이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 주요 거점지역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또 향남역은 신안산선 연장 사업도 올해 상반기 내 실시설계 착수 및 2027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신안산선은 광명과 서울 여의도를 직결하는 핵심 노선으로 꼽힙니다. 

최근 경기도는 신분당선의 향남 연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수도권까지 뻗는 3개 노선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는 3040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용 61~101㎡, 6개 평형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남동·남서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4베이 설계(일부 타입 제외)를 통해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단지 중앙광장에 배치된 커뮤니티 공간도 지역 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커뮤니티는 지하1층~지상1층, 2개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지하1층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건식사우나, 골프연습장, 외부유아풀이 마련됐습니다. 1층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어린이집 등이 조성됐습니다.

또 단지는 어린이공원과 문화공원, 향남화합공원 중심에 위치해 단지 내 조성된 조경과 함께 풍부한 녹지를 즐길 수 있으며,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조명·난방·가스 등을 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입주민을 위해 단지에서 향남역과 향남1,2지구 시내권까지 셔틀버스를 2년간 운영하며, YBM 잉글루 어학원과 코딩학원 교육을 2년간 무상(자녀 1명까지)으로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약 100만권 규모의 전자 도서관 지원 혜택을 지원합니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전국에 약 21만호를 공급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 수자인의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서울 및 수도권 등 전국 주요 거점도시에 랜드마크 단지를 세웠으며, 올해 김포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3,058세대 규모의 북변4구역 분양도 예정돼 있다”며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도 뛰어난 입지와 교통개발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 우수한 상품성 등을 통해 향남의 랜드마크로 거듭나며 지역을 선도하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