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GC녹십자, 첫국산 혈액제제 '알리글로' 7월 미국런칭!..."5년 내 3억불 목표!"
[영상] GC녹십자, 첫국산 혈액제제 '알리글로' 7월 미국런칭!..."5년 내 3억불 목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국내 최초로 국산 혈액제제가 세계 최대 규모 시장인 미국에 진출합니다. 
바로, GC녹십자의 '알리글로'가 주인공인데요. 
7월 본격적인 런칭을 앞두고 생산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김효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2030년 약 13조원 규모로 예상되는 세계 최대 시장,
바로 미국 면역글로불린 시장에 국산 혈액제제 '알리글로'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난해 12월 FDA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미국 내 자회사인 GC Biopharma USA를 통해 시장 출시를 본격 앞두고 있습니다. 

[이우진/ GC녹십자 Global 사업본부장] 
"올해 하반기 미국에 알리글로를 출시하여 공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알리글로의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빠르게 침투할 계획이다)“" 

연평균 6%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의 면역글로불린 시장은, FDA의 높은 심사를 거쳐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현재 단 6개의 제품만이 진출해 있고, GC녹십자는 7번째로 후발주자이지만 미국 내 전문약국(SP, Specialty Pharmacy) 유통채널을 통해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우진/ GC녹십자 Global 사업본부장] 
"(전문약국유통채널은) 병원과 다른 보험 환급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시장입니다. 또한 전문약국유통채널의 영업 인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 입장에서는 많은 영업 인력을 직접적으로 고용하지 않고도 코-마케팅과 코-프로모션을 통해서 저희 제품을 런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공적 시장 확보 자신감에는 'CEX 크로마토그래피(Cation Exchange Chromatography)' 기술을 꼽고 있습니다. 바로 혈액응고인자 등 불순물을 제거, 안전성을 입증한 이 기술로, 시장 차별화를 이끈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7월 런칭을 앞두고 전문약국유통채널과 협약을 논의중이며 4월중 협의는 끝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판매 첫 해인 올해 5천만불, 5년 내 3억불을 달성할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스탠딩] 
이처럼 녹십자는 알리글로가 회사의 향후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입니다

[촬영: 김홍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