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KAIST 찾아..."무한도전 가능한 디스플레이 미래 함께 만들자"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KAIST 찾아..."무한도전 가능한 디스플레이 미래 함께 만들자"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6일 KAIST 정보전자공학동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6일 KAIST 정보전자공학동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찾아 학생들과 소통하며 디스플레이 산업과 회사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주선 사장이 6일 16시 30분부터 약 1시간가량 KAIST 학부 및 대학원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Samsung Display, Journey beyond Imagination)'이라는 제목으로 이번 특강을 열었습니다.

여기서 최 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의 꿈을 밝히며, 이 같은 여정에 학생들이 동참해주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강연장 밖에는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력이 집약된 멀티 폴더블, 슬라이더블 등 다양한 시제품이 전시돼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또 야외에서는 256인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로드쇼 트럭'이 삼성디스플레이의 비전을 담은 영상을 선보이며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했습니다.

최 사장은 이날 특강에서 본인의 커리어 여정을 소개했고 디스플레이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특히 강조했습니다.

그는 "디스플레이 산업은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와 연구 영역이 무궁무진한 미개척지"라며 "여러분이 꿈꾸는 무한한 도전이 가능한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재료, 기계, 광학 등 이종 기술을 결합하고 최적화해내는 디스플레이 엔지니어로서의 경험은, 통찰력 있는 산업 전문가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 사장은 '아임 파인 큐!(I AM Fine  Q)'로 요약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미래 비전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노트북 및 태블릿(IT), 전장(Automotive), 마이크로 디스플레이(Micro Display), 폴더블(Foldable) 등 미래 고성장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모니터·TV 등 대형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QD-OLED의 압도적 화질을 경쟁력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구상입니다.

한편, 이날 특강에 앞서 KAIST 본관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3기 협약식이 진행됐고 협약식에는 최주선 사장, 이창희 연구소장을 비롯해 이광형 KAIST 총장,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디스플레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출범한 연구 기관으로, 올해로 3기를 맞았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와 연구센터는 향후 5년간 미래 디스플레이 준비를 위한 산학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이끌어나갈 차세대 글로벌 인재 양성에 적극 동참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