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폴란드은행협회와 금융협력 강화 위한 MOU···"공동 세미나 개최"
은행연합회, 폴란드은행협회와 금융협력 강화 위한 MOU···"공동 세미나 개최"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은행연합회 CI

은행연합회가 이날 폴란드를 공식 방문해 폴란드은행협회와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MOU는 한·폴란드 간 상호 우호관계 구축을 통해 양국 은행산업의 발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습니다. 

주요 내용은 금융산업 전반에 걸친 세미나 개최, 금융규제 관련 정보 교환 등 업무협력 추진, 교육·연수 관련 업무제휴 등 입니다. MOU 체결 이후 양국 은행협회는 '디지털금융 및 경제·은행산업 현황 관련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 세미나에 한국 측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 연합회 사원기관 기관장·부기관장 및 임원 등이 참석했고 폴란드 측에서는 타데우즈 비알렉 폴란드은행협회 회장, 폴란드은행협회 사원은행 임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세미나 주제로 한국 측은 한국의 디지털금융 환경과 디지털뱅킹 현황을, 폴란드 측은 폴란드 경제 및 은행산업 현황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블록체인,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금융의 혁신적인 변화와 새로운 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폴란드 은행산업의 최신 동향을 살펴보는 등 한 단계 높은 금융협력을 위해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은행연합회 회장은 "이번 MOU 체결과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한·폴란드 간 금융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향후 폴란드 진출 국내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및 진출 희망기업 활로 모색 등 양국 간 금융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은행권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