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 검체채취키트의 유럽 CE-IVD 인증 획득 ... "미국 수출도 활발"
필로시스, 검체채취키트의 유럽 CE-IVD 인증 획득 ... "미국 수출도 활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 최인환)는 관계사인 필로시스(대표 이인)가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a)에 대한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로시스가 생산하는 검체채취키트인 Gmate Universal Transport Media는 관계사인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권 보유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회사는 'Gmate Universal Transport Media'가 미국과 국내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CE인증을 통해 유럽에도 판매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재 미국에만 약 500만개 이상 주문을 받은 상황이며, 미국 내 추가 계약도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 업체들의 주문 문의가 여럿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 급하게 CE인증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달 말 군산공장 라인 증설과 10월 말 원주공장 라인 설치가 완료되면 유럽 물량까지도 소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미국 물량이 수출된다”며 “매주 50만개씩 잡힌 수출일정을 맞추기 위해 이번 주말에도 공장은 바쁘게 돌아가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