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금융상품-은행②] "자녀와 지역 위한 금융상품들 주목"
[한가위 금융상품-은행②] "자녀와 지역 위한 금융상품들 주목"
  • 김부원
  • 승인 2020.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었다. 경제적으로도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그래도 추석은 잠시나마 시름을 잊게 하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부자가 되겠다는 꿈도 다시 꾸게 된다. 그렇다고 혼자 힘으로 그 꿈을 이루긴 어렵다. 나에게 맞는 똑똑한 금융상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30일 추석을 맞아 주목할 만한 금융상품들을 살펴봤다. 

▶수협은행 '헤이적금' 'Real 적금'

수협은행은 '헤이적금'과 'Real 적금'을 추천했다. 두 상품 모두 비대면(스마트폰뱅킹)으로 가입 할 수 있다. '헤이 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이다.

가입금액 1만~20만원의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 예금상품이다. 우대금리를 충족하면 최고 연 2.4% 금리를 누릴 수 있다.

'Real 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12개월(월단위)이다. 가입금액 1만원~30만원의 정액적립식 예금상품이다. 'Real? Real! 2 카드' 또는 'Real Zero 체크카드'와 연계시 실적에 따라 최고 연 3.6% 금리를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주니어Dream적금’

BNK경남은행은 추석을 맞아 만19세 미만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주니어Dream(드림)적금'을 추천했다. 자유적립식적금상품으로 신규와 만기시 명시된 조건충족 여부에 따라 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신규시 △첫 거래 고객 0.80%포인트 △가족 추가 가입 0.20%포인트다. 만기시에는 △스쿨뱅킹 신용(체크)카드 납부 0.20%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0.20%포인트가 적용된다.

우대금리 1.40%포인트를 모두 제공받을 경우 3년제는 최고 연 2.50%, 2년제는 최고 연 2.40%, 1년제는 최고 연 2.30% 금리(세전)를 기대할 수 있다.

주니어Dream적금은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월 1000원 이상, 3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불입하면 된다.

▶DGB대구은행 '특판 독도예금·적금'

DGB대구은행은 대한제국 칙령 제41호(독도영유권) 반포 120주년 기념 특판 독도예금·적금(1년제)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추석연휴가 끝나는 10월 5일부터 판매된다.  

특판 독도예금은 최고 금리 연 1.30%, 특판 독도적금은 최고 금리 연 1.50%다. 지역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도 사랑의 첫 걸음이 될 수 있는 상품이란 점에서 눈길을 끈다.

또 자녀가 추석에 용돈을 받게 된다면 DGB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을 권하는 것도 좋다. DGB대구은행은 10월 5~30일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1991~2020년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대구광역시가 주소인 만 0~5세 자녀에게는 아이사랑 통장 갖기 통장개설 축하금도(1인당 1만원 1회한) 지급한다. 

▶광주은행 '찐모바일적금'

광주은행은 '찐모바일적금'을 추천했다. 실명의 개인이 1계좌씩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이다. 최초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월적립한도는 30만원 이내다. 

만기일 전까지 월 납입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추가입금도 할 수 있다. 만기해지계좌에 한해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3.5%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