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 개최
지니뮤직,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 개최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I창작으로 사업영역확장해 고객가치 실현할 것

지니뮤직은 AI 동요앨범 ‘신비와 노래해요’를 출시하여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 –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을 28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지니뮤직이 새롭게 선보인 AI작곡 시스템으로 창작되는 동요와 인간의 창작곡이 대결을 벌이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AI와 인간의 창작대결 –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에 새롭게 AI가 만드는 창작동요 2곡을 출품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AI가 만든 창작동요와 대결을 원하는 참가희망자들은 누구나 오는 10월 31일까지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공모전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지니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참가자는 공모전 지원시 기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창작 동요음원 최대 2곡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창작동요공모전 예선은 음악 전문가들의 심사로 진행된다. 본선심사는 지니이용자가 AI동요와 인간이 만든 동요를 비교 감상한 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회원들은 인간이 만든 4곡과 AI창작곡 2곡을 감상하고 더 감성에 끌리는 곡에 투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승을 가려진다. 

지니뮤직 이상헌 전략마케팅 단장은 네티즌들이 AI창작곡과 사람의 창작곡을 비교 감상하고 직접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음악창작의 가치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지니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창작곡을 결정될 예정이며 그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앞으로 음악사업영역을 AI기반 다양한 음악창작사업으로 진출해 일반인들이 전문음악지식 없이도 창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창의적인 음악창작생태계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