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김영, 오는 13일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아이비김영, 오는 13일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이자 대학편입 전문교육기업 아이비김영이 오는 13일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합병을 통해 상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비김영은 지난 9월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하고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제출했다. 앞서 엔에이치스팩15호는 지난 8월에는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상호를 아이비김영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대학편입 시장점유율(68%)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비김영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되고 있는 와중에도 비대면 수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김영편입은 비대면 라이브수업(밴드LIVE)로 진행되는 정규수업과 ZOOM을 통한 재학생 자습환경 조성으로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 기준 8월과 9월 재수강 등록률 91%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관련 수요 증가로 온라인 교육 시장이 주목받으며 아이비김영의 온라인 상품은 전년 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비김영 관계자는 "향후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된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상장 후에도 원격평생교육 학점은행제기관 운영과 취업 교육 부문 신규사업을 통해 대학편입 전후 시장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두루 갖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