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 전 부문 'A+' 등급 획득
KB금융, 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 전 부문 'A+' 등급 획득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KB금융지주는 14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전 부문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B금융은 2018년과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지배구조평가에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지배구조를 포함한 ESG 평가 모든 부문에서 A+ 등급으로 평가 받으면서 국내 최고 수준의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임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KB금융은 그룹 차원의 ESG경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9월 그룹 ESG 전략방향을 수립한 이후, 올해 3월에는 ESG 경영 실행력 강화를 위해 윤종규 회장을 포함한 사내이사 2인 및 사외이사 7인의 이사 전원으로 구성된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지난 8월에는 2030년까지 그룹의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25% 감축하고, 현재 약 20조원 규모인 ESG 상품·투자·대출을 50조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KB 그린 웨이 2030'을 발표했다. 지난 9월에는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KB국민은행 등 KB금융 모든 계열사가 참여하는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며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역량을 결집하여 지속적으로 ESG경영을 확산한 결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에서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통합등급 및 ESG 전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실질적인 ESG경영 실천을 솔선수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