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새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런칭
LG전자, 새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런칭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테리어에 맞춰 고객이 제품의 재질과 색상 직접 선택
LG 오브제컬렉션,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 채택
[자료제공: LG전자]
[자료제공: LG전자]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인 'LG Objet Collection(LG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을 런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LGElectronicsKorea)을 통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이 나온 데 이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은 더 늘어날 예정이다. 협탁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 기존에 선보인 LG 오브제 제품까지 더하면 모두 15종이다. LG 오브제컬렉션은 기존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오랜 기간 협업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소재인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정했다. 

LG전자가 출시한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870리터 대용량, 빌트인 타입의 613리터 용량 등 2종이다. 가격은 색상과 용량에 따라 370~490만원이다.

LG전자는 최근 유럽에 출시해 주목을 받은 1도어 컨버터블 냉장고도 오브제컬렉션으로 선보였다. 384리터 용량의 냉장전용 제품, 321리터 냉동전용 제품, 324리터 김치냉장고 등 3종으로 나온다. 가격은 120~165만원이다. 고객들은 이 제품을 한 대만 구입해 설치해도 되지만 두 대 이상을 같이 구입해 나란히 이어 붙여 하나의 제품처럼 쓸 수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는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다. 공간마다 온도설정도 가능해 식품들을 구분해서 보관하는 데 용이하다. 이 제품의 가격은 195~275만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는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모델이다. 이 제품은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을 이용한 살균이 강점이다. 신제품의 색상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메탈 재질의 네이처 베이지로 나온다. 가격은 169만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의 색상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베이지 등이다. 32리터 용량이며 가격은 75만9000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는 차분한 느낌의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등 2가지 색상으로 나온다. 케어솔루션에 가입할 경우 월 사용료는 3만9900원이다.

LG전자는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도 오브제컬렉션으로 출시했다.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는 상단 건조기와 하단 세탁기 각각의 색상을 네이처 그린, 네이처 핑크, 네이처 베이지 등 3가지 중에 선택하면 총 9가지로 조합할 수 있다. 신제품의 글라스도어와 조작패널에는 새로운 외관 색상과 더욱 잘 어울리는 무광 블랙이 적용됐다. 가격은 439만원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는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그린과 미스트 베이지를 전면 도어에 적용했다. 도어 모서리에 직각 모양의 플랫 디자인(flat design)을 적용해 가구와 함께 빌트인으로 설치했을 때 공간과의 일체감이 뛰어나다. 가격은 229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오브제컬렉션 가운데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는 서로 연동이 된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3개 제품을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과 연결하면 고객들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