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명장 육성 협력체계 ‘LH 소명터’ 협약 체결..."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
LH, 청년명장 육성 협력체계 ‘LH 소명터’ 협약 체결..."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기‧인천교육청 및 대한전문건설협회와 'LH 소명터' 협약 체결
"산학협력 통해 특성화고 학생의 현장실습교육 강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CI [사진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

LH(대표 변창흠)는 특성화고 학생의 현장실습교육 강화 및 체계적인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해 경기‧인천교육청 및 대한전문건설협회와 ‘LH 소명터’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LH 소명터’는 ‘작은 명장들의 키움터’라는 의미로, 경력 20년 이상의 고숙련 기능인이 특성화고 학생 등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현장실무 중심의 기능교육 프로그램이다. LH 고객품질혁신단에서 운영하며, 올해 교육은 지난 10월 시작해 내년 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보다 원활하게 소명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생 모집 단계에서부터 특성화고교와 협력하고, 이후 기능교육, 전문건설업체 취업, 숙련기능인으로의 정착까지 원스톱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 과제 발굴 ▲유관기관 협의회 정례화 ▲각종 정보 공유를 통해 체계적으로 건설분야 숙련기능인을 양성하기로 했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의 직업교육 활성화 및 지도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사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층이 건설분야에서 숙련기능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