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년 파운드리 성장 본격화··· 목표가↑ [NH투자증권]
삼성전자, 내년 파운드리 성장 본격화··· 목표가↑ [NH투자증권]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NH투자증권은 3일 삼성전자에 대해 내년부터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이 새로운 먹거리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7만6000원에서 9만원으로 상향했다.

도현우 연구원은 “내년 삼성전자의 고객 수 증가와 생산능력(Capa) 확대로 비메모리 관련 매출이 전년대비 31.3% 오른 22조200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도 연구원은 “최근 파운드리 업황이 10년 내 최고 수준으로 머신러닝, 고성능 스마트폰, IoT, ARM 아키텍처를 채용한 신개념 프로세서 등 수요가 양호하나 이에 비해 공급은 제한적”이라며 “5nm 이하에서 대당 2000억에 달하는 EUV 장비 등 천문학적 투자 금액을 부담하고 공정을 개발할 수 있는 업체가 삼성전자와 TSMC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내년 메모리 수급 개선도 전망했다. 그는 “올해 3분기부터 감소하기 시작한 DRAM 신규 생산능력(Capa) 투자가 내년 1분기부터 공급에 영항을 줄 전망”이라며 “올해 4분기 연말부터 시작되고 있는 하이퍼스케일러의 데이터센터 투자 재개가 부터 수요 증가에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최근 화웨이의 빈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중국 스마트폰 업체 간 경쟁으로 스마트폰 수요가 개선 중”이라며 “내년 1분기부터 DRAM 일부 제품 ASP 상승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