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대한적십자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 "연말 맞아 따뜻한 기부 동참"
GC녹십자, 대한적십자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 "연말 맞아 따뜻한 기부 동참"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대한적십자사에 ‘재난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인도주의 활동 후원’을 위한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기부금은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만큼 GC녹십자의 후원금이 더해지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으며, 성금의 절반이 올 한해 동안 진행된 회사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모아졌다고 전했다.

이어 성금은 적십자사를 통해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 재난 시 위험에 놓이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최승권 GC 경영지원실장은 “기후변화와 사회적 환경 변화로 재난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작은 나눔이지만 꼭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을 매년 12회씩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단,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임직원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