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디지털 업무환경 조성 '박차'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디지털 업무환경 조성 '박차'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가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SMART ZERO’ 선포식을 온라인으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했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은 ‘애자일(Agile·기민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스마트 디지털(Smart Digital) 업무 환경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초부터 PC 지급 방식을 개선했다. 그간 일부 직군을 제외하고 동일한 성능의 데스크톱을 지급해 왔는데, 올해부턴 노트북 중심으로 업무 환경을 전환했다. 다양한 사양의 노트북을 임직원 개인이 업무에 따라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를 위해 개인별로 매년 35만원을 포인트로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개인별로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을 구매하도록 했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상회의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코로나19 이전인 2016년부터 본사와 지사, 현장 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화상회의를 실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이동식 화상회의실도 4개 도입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애자일 기반의 일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프로젝트 중심의 조직으로 혁신하기 위한 지속적인 변화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