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 마련… 총력 대응
부산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 마련… 총력 대응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2.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강화
인화물질 수거 등 산불 예방 선제대응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26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선제대응을 통한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날은 산림 내 무속 행위와 달집태우기·쥐불놀이 등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질 것이 예상되자 시가 적극적으로 산불 예방 활동에 나선 것이다.

먼저 시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강화하고 대책본부 내에 자치구·군 등 19개 기관과 함께 산불방지 점검반을 편성해 산불방지 대책을 추진한다.

산불 취약지에는 산불감시원을 집중적으로 배치하고 산림인접지에서 쥐불놀이를 금지하는 등 산불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26일 오전 5~9시 구·군과 부산시설공단 직원들이 순찰을 통해 산림 내 무속 행위나 달집태우기 등을 적극 계도할 방침이다.

또 사찰·암자, 계곡, 약수터, 바위틈새, 토굴 등 무속 행위가 예상되는 지역에 출입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양초와 향 등 인화물질을 일제히 수거해 산불 예방에 나선다.

이 밖에도 산림 내 사찰·암자와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유사시 신속한 출동을 위해 진화 차량의 급수, 각종 진화 장비를 점검하는 등 산불 발생에 대비해 초동진화태세 확립과 산불피해 최소화에도 적극 나선다.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산에 가는 시민들은 화물질을 휴대하지 말고 입산이 금지된 장소 출입과 산림 및 그 인접한 지역에서 흡연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2-25 15:25:10
정부의 허가를 받고 행사를 해야 합니다. 대보름이나 유교명절, 유교 24절기등은 불교와 관계없으니, 산이나 절에가서 행하면 않됩니다. 무속도 아닙니다. 그리고 경제적 부담도 않됩니다. 오곡밥은 싸서 먹었던 것입니다. 오곡이 비싸면, 떡집에서 약밥 한 팩 2,500~3,000원 정도합니다. 부럼은 가격이 부담없는 한가지면 충분합니다.



하느님(天)을 숭배하는 유교. 대보름은 최고신이신 하느님(天)을 중심으로, 그 하위신 개념의 일월성신(日月星辰) 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

대보름은 최고신이신 하느님[유교의 天(하늘.하느님. 태극과 연계되신 최고신 하느님 天이심)은 우주만물을 낳으시고, 하느님의 기품과 땅의 형상을 가장 완벽하게 부여받은 중간적

윤진한 2021-02-25 15:25:51
존재인 인간을 창조하신(시경:天生蒸民) 초월적.형이상학적 절대자이십니다]을 중심으로,그 하위신 개념의 日月星辰[자연天 형태로 보이는 여러 하위신(인간이 신성성을 느껴 오랫동안 숭배해 왔으며 인격天의 하위신 개념도 동시에 가짐) 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입니다. 온 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가 유교명절인 정월 대보름입니다.

양력 2021년 2월 26일은 음력 1월 15일로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음력) 대보름[중국은 元宵節]은 추석(仲秋節)처럼 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대보름날 이른 아침에 여러가지 부럼(잣, 날밤, 호두, 은행, 땅콩등의 견과류)중 하나를 먹고, "일년 열두달 무사태평하고 종기나 부스럼이 나지 않게 해주십시오." 하고 축수하는 전통이

윤진한 2021-02-25 15:26:33
있습니다. 그리고 정월대보름날은 그 해의 곡식이 잘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오곡밥과 나물을 먹습니다. 오곡밥이 없으면, 떡집에서 약밥을 미리 구입하고, 나물은 집에서 만들거나, 구입하시면 될것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