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3월 분양 예정
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3월 분양 예정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하 3층~지상 49층 규모
레지던스 전용면적 21·23㎡ 총 160실
푸르지오 레지던스에서 누리는 오션뷰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 김형)은 3월 중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1180번지 일원에서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지하 3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동, 레지던스 1개동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레지던스는 지상 3층~지상 12층, 전용면적 21~23㎡ 160실로 이뤄져 있다. 레지던스를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21㎡ 100실 △23㎡ 60실로 구성된다.

부산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태종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영구적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아파트 대비 세금, 대출 등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이란 일반 호텔과 달리 실내에서 취사 및 세탁이 가능한 장기숙박시설을 가리킨다. 호텔보다 비교적 저렴한 요금에 취사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숙박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우선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초기 자금 부담이 비교적 적다. 청약 당첨 시 주택 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아울러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인근의 남항대교, 부산항대교를 통해 서부산과 동부산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대교, 영도대교를 건너면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이 위치해 있으며, KTX·SRT 부산역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부산 전역은 물론, 광역 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위치한 부산롯데타운과 부산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국립해양박물관, 동삼동 패총전시관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아울러 단지 내에 들어서는 약 9,741㎡(총 112실) 규모의 상업시설을 이용하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바다에 접한 단지의 특성이 설계에 반영된다. 단지와 바다를 이어주는 수공간을 공개공지로 조성하며, 단지와 바다를 잇는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하는 등 커뮤니티 동선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아쿠아필드’와 같은 수공간을 조성해 바다와 어우러지는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단지는 전 호실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모든 호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각 호실에 세탁기,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붙박이장 등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영도구에서 유일한 최고의 복합단지 내에 위치하며 영구적 오션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푸르지오 브랜드 상품으로 조성된다”라며 “특히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고, 호텔 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6 1층(부산도시철도 1호선 중앙역 2번 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