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국립 축산과학원 홍보대사에 송훈 셰프 위촉
농촌진흥청, 국립 축산과학원 홍보대사에 송훈 셰프 위촉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재래가축 활용 레시피 개발 참여
송훈 요리전문가[사진=농진청]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원장 박범영)은 기관 연구 성과와 국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요리전문가 송훈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송훈 셰프 요리전문가는 음식관련 방송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KBS 관찰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하고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송훈 셰프는 평소 국내산 축산물에 남다른 관심을 보이며 소비 확대에도 앞장서 왔다”라며 홍보대사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송훈 셰프는 앞으로 2년 동안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한 품종 보급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전시 및 행사에 참여해 축산물 소비 홍보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송훈 셰프는 재래가축을 활용 개발된 축산물에 특화된 요리법 레시피 개발에도 참여한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우리나라 재래품종을 활용해 난축맛돈, 우리흑돈, 우리맛닭, 우리맛오리 등의 품종을 개발 보급해 오고 있다.

박범영 축산과학원장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송훈 씨가 우리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림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송훈 셰프는 “우리나라 최고의 축산연구기관인 국립축산과학원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이라며 "우리 축산물이 국민들에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