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부산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웃 간 활발한 소통·교류… 배려 문화 조성
5월 중 심사 거쳐 최대 500만원 지원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시가 아파트라는 집합적 주거공간 내에 행복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활동으로 기능할 ‘2021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친환경 실천·체험 △소통·주민화합 △취미·창업 △교육·보육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 △혼합(사업 유형 2개 이상) 등 이다.

이 사업은 7개 분야에서 공동주택 주민이 자체적으로 추진하고자 기획한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신청서 제출기간은 내달 1~16일이며 공동주택의 입주자(임차인)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단체, 관리주체 공동명의로 신청서류를 작성해 소재지 구·군의 담당 부서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5월 중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에는 △신규 사업 단지는 10% 이상 △2회차 지원 단지는 20% 이상 △3회차 이상의 지원 단지는 30% 이상의 사업비를 스스로 부담하는 조건으로 100~500만원 사업비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시 및 각 구·군의 공동주택 관련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근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올해는 사업계획에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계획을 포함하도록 함으로써 더욱 내실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웃 간 활발한 소통과 교류로 상호 배려하는 주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