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인사이트, AI신약개발 사업 ‘이상 無’ … 에이조스바이오와 협력지속
센트럴인사이트, AI신약개발 사업 ‘이상 無’ … 에이조스바이오와 협력지속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센트럴인사이트(대표 엄상진)가 에이조스바이오와 함께 추진중인 AI 신약개발 플랫폼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 중이라고11일 밝혔다. 

나아가 회사는 에이조스바이오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테람스와의 생체소재(ABM, Advanced Bio Material) 기반 의료기기 사업 협력도 적극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특히 센트럴인사이트는 에이조스바이오의 지분 125만주 취득 계획이 자금조달 일정 지연 등의 이유로 기존대비 큰폭으로 줄어 들었을뿐 AI 신약개발 사업 추진은 차질없이 진행될 예정이라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이조스바이오와 진행중인 유사증자 절차가 잔금 납입이 늦어지면서 우선주 인수계약 일정이 변경돼 정정공시를 했을뿐 바이오 신사업 추진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며 “추후 센트럴인사이트는 미뤄진 자금 납입에 따라 에이조스바이오의 추가적인 지분인수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며, AI 신약개발 사업 등의 협력관계는 변동없이 유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빠른 시일내 바이오 신사업을 본격화해 지속적으로 시장과 소통하고 올해 수익성 높은 사업들을 추진해 실적을 개선하고 주주 가치 극대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센트럴인사이트는 바이오 신사업을 적극 추진함과 동시에 본원사업의 대대적인 구조조정 등을 통해 펀드멘털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 방역 통합솔루션, 바이러스 등 제거할 수 있는 공기 살균기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K-방역 사업을 본격화함으로써 실적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