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증시전망] 백신 접종과 경제 정상화 기대감에 '상승세 전망'
[주간증시전망] 백신 접종과 경제 정상화 기대감에 '상승세 전망'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번주 국내 증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를 통한 경제 정상화 기대감 등으로 완만한 상승세를 보일 전망이다. 아울러 미국 물가지표 발표, 중국의 수출·물가 발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한 주 간 코스피지수는 1.6% 상승하며 3240.08으로 거래를 마쳤다. 이번 주도 강세장을 기대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코스피 주간 범위로 3180~3300선을 제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3200~3300선으로 내다봤다. 김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우선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에 따른 경제 정상화 기대감은 증시에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한국은 지난 달 27일부터 65~74세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재개했다. 또 오는 10일부터 예비군·민방위 대원 대상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15일부터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경찰·소방관 등)도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게 된다. 김 연구원은 "남은 6월 기간 동안 백신 접종률은 계속해서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백신 도입도 확대되고 있다.

김 연구원은 "경제 정상화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은 계속해서 고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석현 KTB투자증권 연구원도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1회 이상)은 12%를 넘어서며 가속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백신 접종 선두권 국가들과의 격차를 좁혀나갈 수 있고, 소비경기 회복을 강화시키는 촉매로 작용할 수 있다"며 "경제 정상화와 소비경기 활성화 수혜가 기대되는 업종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자동차, 소매(유통), 미디어/엔터 등 소비재 업종에 대한 비중 확대를 제안했다. 또 이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미국과 중국의 경제 지표 발표에 주목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시장은 미국 5월 CPI와 근원 CPI가 4월 지표 대비 소폭 둔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CPI 지표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다면, 시장 변동성은 단기적으로 높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10일로 예정된 ECB 통화정책회의도 관심사다. 김 연구원은 "ECB는 미 연준의 정책 변화를 먼저 확인하려 하고, 관망세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주식시장에는 중립적인 요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