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부산명륜2 재건축 시공사 선정...부산 정비사업 연이은 수주
삼성물산, 부산명륜2 재건축 시공사 선정...부산 정비사업 연이은 수주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7일 조합 총회 통해 삼성물산 시공사 선정
총 6개동 501세대로 재건축, 공사비 1890억원 규모
부산명륜2 재건축 조감도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 오세철)이 부산 동래구 명륜2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명륜2재건축조합은 27일 개최한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 명륜2재건축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702-47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8층 규모 아파트 6개동, 501세대 아파트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1890억원이다.

명륜2재건축은 부산도시철도1호선 명륜역 초역세권으로 교육환경과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영화관, 온천천 등이 인접하여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주거지역이다. 삼성물산은 스카이 라운지 등 커뮤니티 특화,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 인테리어 고급화, 조경 특화 등 제안을 통해 조합원들의 지지를 받았다. 

무엇보다 부산지역에서 삼성물산의 수행경험이 수주의 원동력이 됐다. 삼성물산은 최근 10년간 부산에서 총 6곳의 정비사업에 참여했으며, 특히 명륜2재건축 사업지가 위치한 동래구 일대에서 래미안 장전,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를 성공적으로 분양하고 래미안 포레스티지(온천4재개발) 공급을 앞두고 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마크 더 스위트(Mark the Suite)’를 명륜2재건축의 새로운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귀족, 명문가를 뜻하는 마크(Mark)와 호텔의 최고급 공간을 의미하는 스위트(Suite)의 합성어로, 재건축을 통해 호텔같은 고품격 주거문화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삼성의 의지를 담아 추천한 단지명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명륜2재건축사업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