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제네시스와 AICC 서비스 출시...'해외 콘택트센터 통합 관리'
SKT, 제네시스와 AICC 서비스 출시...'해외 콘택트센터 통합 관리'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KT AI 기술과 제네시스 콘택트센터 기술 통합… AI콘택트센터 서비스 출시
기업 규모에 맞춘 다양한 구독 모델… 글로벌 기업 콘택트센터 통합 관리 구현 가능해져
(사진제공=SKT)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자사의 AI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SKT AICC’ (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및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는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

양사는 지난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선도적인 AI 기술, 국내 최대 규모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제네시스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간 시너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제네시스가 국내 통신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건 이번이 최초다.

SKT AICC 서비스는  SKT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문의를 쉽게 접수하고 상담원 대신 답변을 제공하는 등 상담업무 생산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상권분석 솔루션 ‘맵틱스(Maptics)’ 등 SKT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중소상공인들이 고객별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양사는 중소상공인들에게 고객 응대에서 타겟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대면 환경에서 오프라인 고객 문의가 급증한 소상공인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코리아 진재형 대표는 “SKT와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이 콘택트센터의 클라우드 전환을 시작으로 AI 및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T 이용익 클라우드 사업개발 담당은 “많은 기업들이 AI,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상담 인프라를 구축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ag
#SK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